자전거 타는 것이 취미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뉴욕에서 여행할때 참 많은 rider들을 사진으로 남기게 되었다. 뉴욕이나 서울이나 큰 도시 이긴 하나 자전거 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그리고 자전거 rider 부터 안전을 생각해서 헬멧을 쓰는 모습들을 보면서 나부터라도 먼저 배워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일단 자전거 인구가 서울보다 많은 것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만큼 뉴욕이란 도시에서 자전거를 타고 다니기에 불편하지 않다는 얘기일 것이다. 자전거 메신저들도 상당히 많아서 어딜 가던 큰 메신저 백을 메고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와 같은 얘길 뒷받침 해주는 게 아닌가 싶다.
 



  서울에서도 자전거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아 지고있다. 유행일까 싶을 정도로 너나 할것없이 타고 있다. 자전거를 타는 것에 대한 불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남에게 피해를 주지말았음 싶다. 예를 들어 잘 타고 가고 있다가 뒤에 사람 생각하지도 않고 급정거 하는 시츄에이션 .....둘다 큰일이 날 수있다. 뉴욕에서 자전거 사진 올리는데 너무 주절주절 하는 것 같지만 예전부터 쓰고 싶었던 말이다. 누군가에게 한번쯤은 불만을 토로했던 내용이다.

 자전거 타는것..참 좋다.. 나만 즐거우면 되는게 아니다. 다같이 즐거워야 되는거다!! 혼자 즐거울거면 집에서 롤링 머신 타면 된다. 제발 그렇게 해주세요. 

'AMERICA!!!! > New Y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York.  (0) 2012.03.16
I was goin to manhatton  (0) 2011.07.19
I've been New York  (0) 2011.07.19
Posted by J♬G :